-
-
뉴로마케팅뉴로마케팅이란 뇌 속의 정보 전달을 담당하는 신경인 뉴런과 마케팅을 결합한 용어로, 뇌신경 과학과 뉴로 이미징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을 일컫는다. 소비자의 무의식중에 존재하는 상품에 대한 감정과 구매 전환 사이의 관계를 분석하는 원리이다.마케팅이란 소비자의 니즈와 원츠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하지만 항상 니즈와 원츠가 명확하게 드러나지는 않는다. 소비자 스스로도 의식하지 못하는 무의식적인 요인도 구매 전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뉴로마케팅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성하는 데
2023.10.16 14:39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미래: 인사이트, 트렌드, 그리고 성공 사례"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홍보와 제품 판매 전략에서 더 이상 무시할 수 없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최근의 동향과 성공 사례들은 이 전략의 활용을 통해 어떻게 기업들이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그렇다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현재 어떻게 적용되고 있으며 미래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까? 현재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인플루언서 마케팅은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으며, 브랜드들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포괄적인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부분으로 간주하고 있다. 그렇다면
2023.10.16 14:35
-
최근 소비 트렌드: 리퀴드 소비OTT플랫폼, 공유오피스, 주거공간 공유 등 우리 주변에는 수많은 구독, 공유 서비스가 활성화되어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데, 이렇게 공유경제가 활성화된 데에는 사람들의 소비패턴 변화가 있다. 최근 소비 트렌드는 ‘리퀴드 소비’이다. 리퀴드 소비는 액체라는 뜻과 같이 소비의 패턴이 고정되어 있지 않고 수시로 변하는 소비 경향을 말한다. 즉 소비패턴이 자주 빠르게 바뀌는 현상으로, 유행에 따라 순간 맘에 드는 것을 소비한다. 이러한 경향성으로 구매 패턴이 일정
2023.09.10 23:28
-
우리는 정보가 흘러넘치는 세상에서 노출되어 살아간다. 특히, 소셜미디어의 알고리즘 발달로, 한 스크롤 안에 많은 추천 뉴스들을 본다. 그게 원하는 정보던 원하지 않는 정보이든 간에 말이다. 따라서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보는 수많은 정보들 중 눈에 띄기 위해서는 다양한 전략을 취해야 한다. 간결하고 눈에 띄면서도 호기심을 자극하는 정보를 흘려보내는 것이 예전보다 더욱더 중요해졌다.길을 걷다보면 수많은 광고들을 볼 수 있다. 짧은 시간에 사람들 기억속에 임팩트를 남기려면 때로는 장황한 글보다는 짧은 문장 혹은 의미있는 숫자가 필요하다.
2023.01.30 08:56
-
김연아 매니지먼트사로 잘 알려진 올댓스포츠는 체계적인 스타마케팅 시스템과 비인기종목의 활성화, 새로운 스포츠 프로퍼티 개발 등으로 대한민국 스포츠마케팅 시장을 개척하고 확장시키는 데 큰 기여를 했다. 2010년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로 출범한 올댓스포츠는 대한민국의 스포츠마케팅을 확장 발전시킨다는 목표아래 회사명을 ‘스포츠의 모든 것’이라는 의미의 ‘All That Sport’로 정하고 선수중심의 스타마케팅과 미래 스포츠 프로퍼티 개발에 나섰다. 올댓스포츠는 우선 김연아의 글로벌 셀러브러티 이미지와 국민적인 아이콘으로서의 가치를 극대
2022.11.16 21:13
-
스토리텔링 광고란 무엇인가?최근 숏폼 콘텐츠의 등장과 인기로 광고 역시 15~30초의 단시간에 빠르게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 문제에 봉착했다. 그러나, 이러한 위기에 오히려 광고의 길이를 10분이 넘어갈 정도로 길게 만드는 경우가 생겼다. 이는 바로 스토리텔링 광고 기법이다. 스토리텔링 광고는 제품, 브랜드, 기업이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소비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이야기와 소재에 담아 간접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이다. 보통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직접적, 이성적으로 설명하지 않고 간접적으로, 감성을 자극하여 전달한다. 스토리텔링 광고,
2022.11.14 15:36
-
타다의 화려한 출발타다는 2018년 렌터카를 이용한 차량 호출 사업으로 운송업에 뛰어들었지만, 택시업계의 반발, 정부와의 마찰, 검찰 기소 등 갖은 풍랑을 겪어야 했다. ‘가치를 창조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의 VCNC(Value Creaters & Company)는 2011년도에 창업한 스타트업 기업이다. 2018년도에 쏘카에 인수되며 ‘타다’ 서비스를 시작했다. 타다 서비스의 첫 번째 모델은 ‘타다 베이직’이다. 쏘카로부터 초단기 대여한 11인승 승합차를 택시기사 면허 소지자가 아닌 일반인 드라이버가 운행하는 방식이다. 처음 사업을
2022.10.26 06:00
-
코로나로 인한 주류 산업 위기 지난 2년 코로나 19로 인하여 다양한 산업에서 위기를 겪었다. 주류 시장도 예외는 아니었다. 위축된 소비 는 주류 업계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재택 근무와 저녁 9, 10시 이후 식당 취식 금지, 5인 이상 집합 금지 등의 코로나 지침들은 회식과 술자리를 주였고, 술집에서 술을 먹는 문화가 사라지면서, 기존 직장인들의 회식과 모임으로 인해 굳건한 소비량을 가졌던 맥주와 소주의 점유율도 줄어들게 되었다.보복 소비로 인한 주류 소비 증가 거리 두기가 해제되면서 주류 소비에 대한 분위기도 반전이 되었다.
2022.10.12 06:00
-
- 불스원샷, 전속 모델 유재석과 함께 엔진 관리의 필요성 유쾌하게 담아내- 차량 주유구에 불스원샷을 주입하는 것 만으로도 쉽고 간편하게 엔진 관리 실천 가능자동차 생활 문화 기업 ㈜불스원(http://bullsone.com)이 자사의 대표 제품인 엔진세정제 ‘불스원샷’의 신규 TV 광고를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엔진세정제 불스원샷은 연료의 연소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엔진 속 카본 때를 깨끗하게 제거함으로써 엔진 성능을 새 차처럼 쌩쌩하게 유지시켜주는 대표적인 차량 관리 아이템이다. 연료 주입구에 불스원샷을 넣고 주행하는
2022.09.19 14:20
-
요즘 MZ세대라는 말들을 되게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MZ세대는 10대 후반부터 30대 후반까지를 일컫는 말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합성어이다. 최근 대부분의 기업들이 주요 소비층인 MZ세대를 타깃으로 하여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고 성공적인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MZ세대 마케팅의 호황 가운데 새롭게 각광받는 세대 마케팅이 있다. 바로 ‘시니어 마케팅’이다. 시니어 마케팅은 50대와 60대를 일컫는 말로 100세 시대를 맞이한 가운데 5060은 경제적인 여유를 바탕으로 또 다른 주요 소비층이 되었다. 자동차2019년 한국
2022.06.04 01:13
-
기업은 잠재고객을 진정한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머릿속에 자신의 브랜드를 확실하게 각인시키려고 노력한다 . 이처럼 젊은 세대, 미래 고객들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되는 마케팅을 유스(youth)마케팅이라고 한다. 단기적인 성과는 안 보이더라도 미래에서의 성과는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유스마케팅을 선호하고 있다. 이러한 유스마케팅이 요즘 금융업계에서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다.KB 국민은행은 2021년 국가 고객 만족도(NCSI)에서 1위를 차지하며,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은행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KB국민은행은
2022.04.17 02:34
-
지속 가능한 성장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는가? 환경에 관해서 한 번쯤은 해당 단어를 들어봤을 것이다. 이처럼 우리는 미래 및 미래 세대에 대해 더욱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 미래를 겨냥하는 마케팅인 유스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자.유스 마케팅이란 미래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젊은 세대를 겨냥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유스 마케팅의 대표적인 방식은 젊은 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이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거나 컬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문화를 활용하는 것이다. 이 같은 유스 마케팅은 주로 금융권에서 사용된다. 친숙한 브랜드 이
2022.04.17 02:34
-
유스 마케팅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는가?유스 마케팅이란 젊은이를 의미하는 영단어 'youth'와 마케팅의 합성어로 기업들이 젊은층을 대상으로 펼치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미래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젊은 세대를 겨냥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젊은 층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광고 모델을 인기 아이돌 그룹으로 설정하거나 영향력 있는 유명인과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젊은 고객이 선호하는 문화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이 대표적인 마케팅 방식이다.유스 마케팅은 기업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마케팅 방식과는 차이점이 있다. 현재의 고객이 아니라
2022.04.17 02:34
-
지난 4일 중국 베이징에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개최되었다. 올림픽은 하루에 전세계 약 10억명의 인구가 즐기는 지구촌 가장 큰 축제다. 수많은 기업에서는 올림픽을 최고의 마케팅 무대로 간주하고 매번 올림픽에 높은 비용을 투자하고 있다. 그러나 지난 도쿄 하계올림픽에 이어 이번 베이징 동계올림픽은 예외인 것으로 보인다. 미중 갈등의 심화와 신장 위구르 압박에 대한 서방 국가의 외교적 보이콧으로 인해 글로벌 기업들이 압박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 올림픽 마케팅이란?매번 올림픽이 개최되면 세계 각국의 글로벌 기업들은 올림픽 특
2022.02.19 02:31
-
미국의 미식축구 리그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매년 2월 둘째 주에 펼쳐진다. 따라서 이번 2022년 슈퍼볼 경기는 현지시간 2월 13일 LA(Los Angeles/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다. 슈퍼볼이 열리는 지역은 관중들을 비롯해 취재진 등 많은 인파가 몰리며 비행기표의 가격이 몇 배나 부푸는 등 지역 경제에 많은 도움을 준다. 실제로 개최지역에서는 슈퍼볼 개최 일주일 전을 기준으로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며 사람들을 불러모으기도한다. 이로 인해 개최권을 얻기 위하여 많은 지역들은 치열한 경쟁을 하기도한다. 미국 내에서만 평균 시청
2022.02.19 02:31
-
국내 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인 ‘로지’는 처음 등장한 신한라이프 광고를 시작으로 자동차, 패션 브랜드 등 연달아 광고와 협찬 모델을 맡게 되면서 올해 수익만 10억이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로지’는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 통칭하는 말)가 가장 선호하는 얼굴형을 모아 탄생한 22세의 가상의 인물이자 국내 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이다. 신한라이프 광고에 처음 등장하여 화려한 데뷔에 성공했던 로지는 쉐보레 전기차, 마틴골프 등 올해 전속계약 맺은 광고만 8건에 달하며 협찬과 관련해서는 100건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뿐 아니라 해
2021.11.18 09:00
-
코로나 19의 장기화는 개인의 존재와 가치를 보다 추구하는 개인주의 문화를 형성하였으며 남이 아닌 내가 직접 꾸려가는 삶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였다. 즉, ‘나만의 개성’, ‘나만의 취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삶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하는 가치관과 삶의 형태가 늘어나고 있다. 일례로 MBTI, 퍼스널 컬러 등과 같은 자가 진단 테스트가 장기간 성행하고 있는 것도 바로 이와 같은 사회적 분위기에서 기인한 것이라 예측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시류를 감지한 수많은 기업들은 여러 번의 고객세분화 끝에 이제는 집단이 아닌 개개인에 포커싱
2021.11.01 09:15
-
최근 전세계에서 달고나 챌린지를 일으키며 흥행 중인 ‘오징어게임’, 외국이 한국미에 관심을 갖도록 만들었으며 시즌3에 대한 기대를 부르고 있는 ‘킹덤’, 그리고 한국 군대에 대한 판타지는 뺀 채로 여태 주목받은 적 없던 현실적 부조리를 다룬 ‘D.P.’영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관심이 없는 사람이더라도 한번쯤은 들어봤을 이 영화 혹은 드라마들의 공통점은 넷플릭스 채널의 콘텐츠라는 점이다. 지상파 방송뿐만 아니라 다른 OTT채널에서도 끊임없이 새로운 영화와 드라마를 제작 및 유통하는데 어째서 넷플릭스의 영화와 드라마들이
2021.10.14 09:00
-
요즘 대다수의 업계에서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점차 더 뜨거워지고 있다. ‘메타버스’가 도대체 무엇이기에 이토록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일까?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세계와 현실세계가 상호작용하는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한다. 쉽게 말해, 디지털 세상에서 아바타를 이용해 타인과 놀이, 업무, 소비, 소통 등을 하는 것을 ‘메타버스’라고 한다.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으로는 네이버 자회사 ‘네이버Z’가 운영하는 증강현실(AR
2021.09.07 09:02